내가 맞은 백신의 유통기한은? 백신 정보 보는 방법!!

    내가 맞은 백신 유통기한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하맨입니다.

    저도 얼마전 백신을 맞았습니다. 

    근데 유통기한 임박한 백신이 많이 유통된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서 내가 맞은 백신은 안전한 백신인지 의심이 됩니다.

    어떻게 내가 맞은 백신의 유통기한이 언제까지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질병관리청 COOV 앱(어플) 다운받기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COOV>를 검삭하여 다운받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인증 앱(어플)이니 안심하고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2. 질병관리청 COOV 기본 설정하기

    현재 거주하는 국가 및 지역과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언어는 아직 한국어와 영어만 지원합니다. 

     

     

     

    3. 질병관리청 COOV 본인인증

    본인 인증단계를 거쳐야합니다. 

    핸드폰번호 나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하면됩니다.

     

    ※본인명의 핸드폰 기기로만 인증이 가능하며, 한 사람당 1개의 기기만 인증이 허용됩니다. 

     

     

     

    4. 질병관리청 COOV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본인인증증명서가 발급됩니다.

    '나의 증명서' 상단에 보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가 보이고,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발급된 증명서의 로트번호를 기억해주세요. 로트번호를 알고 있으면 백신의 유통기한을 알 수 있습니다.

     

     

     

    5. 의약품안전나라 에서 확인하기 <의약품안전나라 바로가기>

    인터넷에서 의약품안전나라에 접속합니다.

    메뉴바에서 고시/공고알림 - 국가출하승인 을 클릭합니다.

    등록기간을 올해초부터 길~게 잡고 제조번호에 위 증명서에서 확인한 로트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짜잔~ 이렇게 내가 맞은 백신의 유효기간이 나옵니다.

    전 2021년 말일까지였네요

    안심입니다 :)

     

    모두 코로나바이러스 조심하시고,

    백신 부작용 없이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